보스웰리아 효능 7가지(고르는법,부작용,먹는법)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관절 건강 원료로 소개하고 있는 보스웰리아는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원료입니다. 중장년층에서 인기있는 건강식품 중의 하나인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성분, 먹는법, 고르는법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건강 정보만을 위한 것으로 건강상태나 문제에 대한 의학적 조언, 진단 또는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건강에 관한 사항은 전문의에게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인도, 북아프리카, 중동이 원산지이며 세라타나무(유향나무) 껍질에서 채취한, 즉 송진같은 것을 굳혀서 만든 알갱이입니다.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며 2년에 1번, 나무 한 그루당 400~500g소량만 채취할 수 있어 ‘사막의 진주’라 불리는 귀한 100% 식물성 원료입니다.

‘동의보감’에는 ‘유향’이라는 이름으로 새살을 돋게 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 붓기와 통증을 줄인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탕약 편에는 진통제, 소염제로 활용되었다고 기록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은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고 관절 통증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식품, 음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용하거나 화장품, 비누에도 쓰여집니다.

👉오미크론 증상 잠복기 발현시기는?


보스웰리아 성분

보스웰리아 성분


1. 보스웰릭산

보스웰리아의 성분은 ‘보스웰릭산’으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관절염 완화에 도움되는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릭산 성분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리폭시게나제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여 염증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통증을 완화해 주고, 연골 세포를 보호하여 연골 세포 생존율을 높여 줍니다.

보스웰릭산의 핵심 성분은 AKBA, KBA 성분으로 보스웰리아의 진위여부를 가려내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 ‘보스웰리아 고르는 방법’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테르페노이드

보스웰리아 효능은 ‘테르페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염증 예방과 연골 보습에 도움을 주어 연골의 탄력성 및 뼈의 완충 작용을 향상시켜 연골을 유연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1. 항염증제

보스웰리아는 ‘천연 진통제’라 불릴 만큼 높은 진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만성 염증성 질환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항염증제로 관절 통증, 활동 장애, 관절 붓기가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염증 조절을 도와 만성 염증 상태의 증상을 최소화하고 항염 및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2. 연골 손실 예방

우리 몸의 연골은 두께가 3mm 정도로 얇아서 쉽게 다칠 수 있고, 한 번 손상되면 재생이 되지 않고 염증과 통증, 븟기, 활동 장애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염증은 연골을 손상시키는 악순환을 거치면서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연골 보호가 최우선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염증 억제와 더불어 효과적인 진통제로 작용하고,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의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관절 통증 완화

보스웰리아 관절


관절 주변의 염증은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의 주요 원인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통증과 경직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는 ‘콜라겐 펩타이드’와 함께 복용하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4. 천식 완화

보스웰리아는 기도의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을 유발하는 효소의 분비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은 천식 반응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반응을 차단하여 천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호흡을 개선하고 갑작스러운 천식 발작을 줄여, 천식 환자의 일부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1가지

5. 크론병 완화

보스웰리아의 항염증 효과는 궤양성 대장염 및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당뇨 개선

보스웰리아 효능은 당뇨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식사 후 보스웰리아를 복용하면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쥐 실험을 통한 연구 결과,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혈당을 낮추고, 장기 세포 손상을 줄여준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보스웰리아 추출물의 적절한 농도 투여 시 신장과 간에서의 당뇨 합병증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7. 방사선 치료 부작용

보스웰리아 효능은 뇌종양 환자에서 방사선 치료 후 체액성 뇌부종 감소에 도움을 주고, 유방암 환자의 방사선 치료로 인한 피부 손상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성분 MSM 효능 가격은?


보스웰리아 먹는법, 활용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는 먹기도 하고 피부에 발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보스웰리아 건강기능식품(영양제)

보스웰리아 제품은 제조사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의 보스웰리아 먹는법을 확인하시어 적절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보스웰리아 차 먹는법

보스웰리아는 물 1리터 당  4g (티스푼으로 1/2정도)을 20~30분 정도 끓여서 충분히 우려내어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3. 파스 활용

보스웰리아와 수분크림을 1:1로 섞어 피부에 바르면 피부에 직접 흡수되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주고, 붓기를 완화하여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아로마테라피

보스웰리아 유향은 아로마테라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향을 맡는 것 만으로도 기관지염 천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보스웰리아를 태운 향을 맡으며 침 시술 통증을 완화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보스웰리아 유향은 혈액순환 통증 제어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 섭취량

보스웰리아는 원물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원물의 독성을 제거한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편한 방법입니다.

식약처 기능성 인정 원료 기준으로 하루 섭취 권장량은 1g(1,000mg) 입니다.

👉’이 증상’ 나타나면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


보스웰리아 부작용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및 구토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 메스꺼움
  • 위산 역류
  • 속쓰림
  • 팽만감
  • 설사
  • 피부발진
  • 알레르기 반응


보스웰리아는 천연 추출물이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자궁과 골반의 혈류를 자극하여 월경의 흐름을 가속화할 수 있고 임산부의 유산을 유발할 수 있어 임산부 및 수유부는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보스웰리아를 피부에 직접 바를 경우 피부 발진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아스피린 및 기타 비스테로이성 항염증제를 포함한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항응고제 및 항혈소판제를 비롯한 특정 약물의 작용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복용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법

보스웰리아 고르는법


AKBA+KBA 함량 체크

보스웰리아 속 ‘보스웰릭산’에는 여러 성분이 있는데, 그 중 염증을 억제하는 능력이 뛰어난 AKBA(아세틸케토보스웰릭산)와 KBA(케토보스웰릭산) 성분이 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보스웰리아의 진위여부를 판단하는 지표로 AKBA와 KBA 성분을 지정했을 정도로 보스웰릭산의 함량이 아닌 ‘AKBA+KBA 성분’의 함량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AKBA+KBA 100g 고함량 제품보기

👉AKBA+KBA 100mg


두 성분의 함량이 높을 수록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AKBA+KBA 함량이 표시되어 있는지, 함량은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등에 대해서 살펴봤으며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도 참고하시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

👉’이 음식’ 계속 먹다가는 간에 치명적!
👉코로나에 좋은 음식 TOP12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 원인은?
👉산양유 단백질 효능, 고르는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