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이 떨리는 증상 떨림 이유는?

얼굴 다른 부위는 괜찮은데 가끔씩 간헐적으로 눈밑이 떨리는 증상 한번쯤 경험해 보셨죠? 눈밑이 파르르 떨림 증상이 너무 불편하고 질병은 아닌지 신경 쓰일 때가 있는데, 떨림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 주위를 둘러싸는 눈 둘레 근육이라는 ‘안륜근’이 있고, 이 근육을 조절하는 ‘안면 신경’과 그 주위를 둘러싸는 ‘혈관’이 있습니다.

이 눈 둘레 근육이 적절하게 수축되고 이완되고 하면서 우리가 눈을 깜빡 깜빡 움질 수 있는 건데요, 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자잘한 근육 경련들이 일어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눈밑 떨림 현상의 특징은 얼굴의 다른 근육들은 전혀 떨림이 없다는 것이고 약한 강도로 눈밑만 파르르 경련이 나타나게 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

🔥🔥지금 핫이슈 정보🔥🔥

👉오미크론 초기증상, 잠복기는?

👉코로나 걸리면 받는 생활지원금 얼마?

👉저산소증 위험! 재택치료에 필요한 ‘이거’


눈밑 떨림 원인 이유는?


그럼 이 눈밑 근육 경련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칼슘과 마그네슘이 적절히 있어야 근육의 정상적인 수축과 이완이 일어나는데 둘 중 하나라도 결핍하게 되면 근육의 수축 이완이 불안정 해지게 됩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이 부족하게 되는 원인은 비타민D 결핍, 영양실조, 갑상선 항진증, 만성구토, 설사, 조절되지 않는 당뇨, 흡수 이상, 알코올 중독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눈꺼풀 떨리는 이유

👉간에 치명적인 이 음식, 계속 먹다간 큰일!


이 중 가장 흔한 것은 마그네슘 섭취 및 흡수가 적절하지 않게 되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부족한 만큼 채워주면 되는데 주의해야 할 사항은 마그네슘 단독으로 부족한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마그네슘을 보충하면서 칼슘, 칼륨, 비타민D 등도 함께 보충이 되어야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없애줘야 하기 때문에 마그네슘 영양제를 구입하여 섭취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 영양제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지 않아도 마그네슘은 음식 섭취를 통해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 콩, 견과류, 시금치, 우유, 두유, 아보카도, 바나나, 토마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골고루 섭취하면 마그네슘이 거의 충족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단백질 과다섭취시 부작용 증상 8가지


마그네슘을 먼저 충분히 공급하고 칼슘, 칼륨, 비타민D 등 다른 영양소도 골고루 섭취하시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3주 내에 없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 보충시 주의해야 것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하는 커피, 초콜릿, 녹차, 술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 스트레스, 불면, 탈수 등이 있으면 근육의 회복이 이루어지지 않아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교정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생활습관, 심신안정 등도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마그네슘 결핍 현상으로 눈밑이 떨리는 증상, 눈밑 떨림 원인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아닌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눈밑 떨림, 마그네슘 부족이 아닌 뇌신경이 원인


눈밑만 떨리는 것이 아니라 얼굴 반쪽 전체에 경련이 일어나거나 웃을 때 입가가 한쪽으로 쳐져 비대칭일 때, 눈꺼풀이 저절로 깜빡여지고 눈이 건조해지는 경우 등의 증상은 마그네슘 결핍 증상이 아닌 다른 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함께 알아보면 유용한 정보🔥🔥

👉산양유 단백질 분말 고르는법 효능 추천 TOP12

👉굴 노로바이러스 인분이 원인?

👉당뇨수치 기준 진단 방법은?

error: Content is protected !!